본문 바로가기
영화

선과 악의 학교 | 넷플릭스 판타지 영화

by 오늘도 Today 2022. 12. 7.
반응형

소만 차이나니의 소설 <선과 악의 학교>를 원작으로 만든 넷플릭스 판타지 영화 "선과 악의 학교" 리뷰입니다. 상영시간은 147분으로 꽤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독점 스트리밍 한 영화입니다. 국내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그럼 영화 선과 악의 학교 리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과 악의 학교 줄거리

가발돈이라는 마을에 소피(소피아 앤 카루소)와 아가사(소피아 와일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소피는 동화 속 신데렐라처럼 계모와 많은 형제들과 살고 있었고 신데렐라를 꿈꾸며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가사는 마을에서 떨어진 곳의 오두막에서 마녀라고 불리는 엄마와 함께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아가사가 마을에 나타나면 마녀 사냥을 하려는 자들에게 위협을 당하곤 했었습니다. 소피와 아가사는 어렸을 때 소피 엄마의 무덤에서 만나 지금까지 소꿉친구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소피와 아가사가 함께 서점에 들러 자신들이 원하는 책을 한 권씩 들었는데, 소피가 들었던 신데렐라 책에 '선과 악의 학교'의 직인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에 궁금증이 발동한 소피는 서점 주인에게 물어보았고, 서점 주인은 모든 동화의 실제 이야기가 그곳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줍니다. 선의 학교는 영웅을 키우고, 악의 학교는 악당을 키운다고 알려줍니다. 소피는 흥미진진하게 듣지만 아가사는 이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서점 주인은 20년 전 리어노라라는 아이가 마을에서 납치되어 그 학교에서 데려갔다는 이야기를 해줍니다.

소피는 그 이야기를 듣고 지금의 삶에서 벗어나겠다는 마음으로 소원 나무에 선과 악의 학교로 데려다 달라는 소망을 빌게 됩니다. 그리고 아가사와 가발돈을 떠나지 않겠다는 약속을 저버리고 가발돈을 떠나게 됩니다. 낌새가 이상했던 아가사는 가발돈을 떠나려는 소피를 찾았지만, 유령 같은 형상이 소피를 데리고 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소피는 선과 악의 학교로 가는 줄 알고 좋아하지만 아가사는 혼신의 힘을 다해 소피를 구하려고 달려갑니다. 결국 소피와 아가사는 선과 악의 학교로 떨어지게 됩니다. 당연히 소피는 자신이 공주처럼 행동하고 공주가 되고 싶어하니까 선의 학교로 갈 줄 알았지만 악의 학교로 떨어지게 되고, 아가사는 흑마법을 부리는 마녀 엄마에게서 태어났고 사람들이 싫어해서 악의 학교로 갈 줄 알았지만 선의 학교로 떨어지게 됩니다.

각자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 떨어져 환경에 적응하고 그 학교의 비밀을 밝히려고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입니다. 과연 이 둘의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선 그리고 악

동화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살펴보면 선과 악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선과 악이 한 인격체에 공존하며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영화에서는 사람 자체의 성향을 선과 악으로 구분 지어 각자에게 맞는 학교로 보내지게 됩니다. 선의 학교로 갔던 아가사는 악의 학교에 있는 자신의 친구 소피를 걱정하며 소피를 구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악의 학교로 갔던 소피는 친구였던 아가사에게도 질투를 느끼고 이기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결국에는 자신의 힘을 과시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소피를 억제할 수 있었던 건 친구 아가사. 성향대로 움직였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그 둘이 중화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영화에서 나오는 선의 학교 학생들을 보면, 이게 정말 착한 행동일까 싶은 게 많이 나왔습니다. 어두운 느낌을 가진 아가사가 선의 학교에 오니 아가사를 따돌리는 학생들의 모습, 아가사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 아가사에게 낙제를 준 선생님의 행동을 보면 과연 이곳의 선의 학교인지 싶을 정도였습니다. 

 

 

 

선과 악의 학교 시즌2?

마지막에 소피와 아가사는 다시 자신들의 마을 가발돈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소피 혼자 갈 수 있었지만 끝까지 친구를 선택한 아가사는 소피와 함께 돌아가는 것을 선택하게 됩니다. 소원나무 아래에서 눈을 뜬 소피와 아가사는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갑니다. 마지막에 "테드로스의 화살이 두 세계 사이의 장막을 뚫었고..."라는 자막이 나오면서 가발돈과 선과 악의 학교가 연결되는 포트홀 같은 게 열리면서 테드로스의 대사로 "난 네가 필요해, 아가사"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내레이션으로 "우리 이야기는 이제 겨우 시작입니다"라고 나온 것으로 확인했을 때 시즌2가 나올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