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애프터 AFTER, 취향 저격해버린 스토리와 출연진

by 오늘도 Today 2022. 12. 15.
반응형

오늘도 영화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심을 저격한 영화나 드라마 시리즈를 정말 좋아하는 시청자 입장으로, 이번에 소개드릴 영화는 정말 제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버렸습니다.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 <키싱 부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를 이어서 정말 재밌게 본 영화 시리즈 <애프터(After)>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영화 <애프터>는 로맨스 멜로 영화이며 105분의 러닝타임으로 짧은 상영시간을 보여줍니다. 드리고 상영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지정되었습니다.

 

 

 

영화 애프터 줄거리

여자주인공 테사 영, 남자주인공 하딘 스콧, 남자 짝사랑 몰리, 흑인 남자 랜던,노아, 

대학 입학 후 처음으로 엄마의 그늘에서 벗어나 혼자 대학생활에 적응하는 여자주인공 "테사 영"이 나옵니다. 그녀와 그녀의 엄마, 그리고 그녀의 남자친구 "노아"는 대학교 기숙사에 짐을 옮겨주며 서로 작별인사를 합니다. (테사의 남자친구 노아는 연하남으로 고등학생으로 나옵니다.) 그러다 기숙사 룸메이트와 함께 가게 된 첫 파티에서 "테사"는 진실게임 중 키스 벌칙에 걸리게 되는데, 그 상대는 반항적인 이미지가 강한 "하딘 스콧"이었습니다. 하지만 테사는 하딘과의 벌칙을 거절하고 자리를 박차고 나옵니다. 테사는 사람들이 없는 방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소설책을 보게 됩니다. 알고 보니 그곳은 하딘의 방이었고, 다시 서로 분위기가 끌어오를쯤에 테사는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걸 인지하고 파티장에서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여자주인공 테사와 남자주인공 하딘은 서로 수업시간에서 앙숙같은 모습을 보이다가 미운 정이 쌓였는지 서로를 의식하게 됩니다. 하딘은 자신의 비밀 장소로 테사를 데리고 갑니다. 그렇게 둘은 서로에게 묘한 끌림을 느끼게 됩니다. 테사는 어렸을 때부터 봐왔던 남자였던 노아와의 연애에서 느낄 수 없는 설렘을, 하딘은 한 번도 생각해 보지 않은 연애의 감정이 싹트게 된 것일까요?

결국 테사와 노아는 헤어지게 되고, 테사는 하딘과 연애를 시작하며 동거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에게는 순탄한 길만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하딘을 짝사랑한 것으로 보이며 테사를 시기 질투하고 있었던 "몰리"는 테사와 하딘에게 갈등을 주게 됩니다. 알고 보니 하딘의 지금까지 모든 행동은 여태 게임이었다며 말이죠. 처음에 갔던 파티에서 하딘은 몰리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테사가 나를 사랑하게 만들 거야, 그리고 딱 스위치 끄듯이 끊어내 버리는 거지." 이건 영상으로 남아 있었고, 그 영상을 보여주면서 테사는 하딘에게 상처를 받고 떠나게 됩니다. 과연 이 둘의 사랑은 어떻게 되었을 까요?

 

 

 

영화 애프터 주인공들이 다했다!

저의 취향을 저격해버린 영화들의 공통점을 생각해 보면, 모두 여주인공과 남주인공의 캐미스트리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외모지상주의는 아니지만, 영화에서만이라도 외모지상주의를 외치고 있을지도요..?) 이번 영화 <애프터>에서도 하딘 역을 맡은 '히어로 파인즈 티핀'과 테사 역을 맡은 '조세핀 랭포드'의 합과 연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영화에만 몰입하여 영화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어리숙한 사랑

이번 애프터 영화에서 테사와 하딘은 서로에게 '첫사랑'임을 보여주었습니다. 테사는 분명 연애를 했지만, 이토록 끌리는 사랑은 처음이기에 이게 첫사랑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었습니다. 하딘은 자신에게는 절대 '연애'는 안 한다고 선을 긋기도 했지만, 테사와는 다르게 연애를 합니다. 이 둘은 세상에 서로밖에 없다고 생각들 정도로 서로에게 충실히 사랑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영화 중간에 하딘과 테사가 목욕하면서 테사 등에 글자를 적으면 맞추는 게임을 하는데요, 이때 하딘이 테사에게 "I LOVE YOU"를 적습니다. 그런데 테사는 그걸 못 맞추고 "I don't know."라고 합니다. 이게 복선이 되어버린 걸까요? 이때 하딘의 눈빛은 진실했고 테사가 못 맞출 때 아쉬움이 보였던 거 같습니다. 서로 사랑하고 서로 진실하다고 믿었지만 몰리의 공격에 한 번에 무너져버린 테사의 행동을 보며 안타까움이 들었습니다. 서로에게 믿음이 부족했던 것인지 아직 어리숙한 사랑이라 그런지는 보는 이에 따라 다르게 보일 것 같습니다. 

 

 

설렘 가득한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께 영화<애프터> 정말 추천드립니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