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 쥬라기 공원과 월드의 만남

by 오늘도 Today 2022. 12. 9.
반응형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에서 쥬라기월드 주인공들과 쥬라기공원의 주인공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 영화는 146분의 러닝타임을 보여주고, 감독판에서는 이보다 15분 더 긴 161분의 러닝타임을 자랑합니다. 쥬라기 공원으로 시작하여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6번째 영화이자 마지막 장편 영화이라고 합니다. 어렸을 때 쥬라기공원을 정말 재밌게 봐왔던 시청자로서 이번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은 정말 기대되는 영화였습니다.

 

 

쥬라기월드 도미니언 내용 정리

오웬과 클레어

전편 <쥬라기월드: 폴른 킹덤>에서 전 세계로 퍼져나간 공룡들에 의해서 전 세계에서 공룡과 인간이 공존 아닌 공존을 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공룡들에 의해 공룡을 밀렵, 밀수하는 장면, 메이지 록우드가 복제인간이라는 장면, 바이오신이라는 기업이 공룡 연구소와 공룡 보호구역을 만들어서 바이오신 CEO인 루이스 도지슨이 공룡을 연구하여 인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는 장면의 뉴스가 나오게 됩니다.

복제인간으로 알려진 메이지를 추적하는 사람들을 피해 오웬과 클레어는 메이지가 다리 너머의 마을로 가지 못하게 하였으나, 반항심 넘치고 호기심이 강했던 메이지는 마을로 가기 위해 다리를 건너다 바이오신 측에서 보낸 사람들에 의해 납치됩니다. 이때 바이오신 측에서 보낸 사람들은 메이지뿐만 아니라 블루(공룡)가 낳은 새끼 베타를 함께 납치합니다. 다리에서 메이지의 자전거를 버리는 모습을 목격한 오웬은 클레어와 함께 메이지를 찾아 나서게 됩니다.

오웬과 클레어는 몰타의 수도에 큰 공룡 암시장이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고, 이곳에 도착한 오웬과 클레어는 암시장을 기습할 작전에 합류하여 메이지를 찾기로 합니다. 이때 아트로키랍토르 네 마리가 풀려나면서 요원 대부분이 죽게 됩니다. 클레어는 산토스를 찾아 혈투 끝에 메이지를 바이오신에 넘겼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오웬과 클레어가 아트로키랍토르에게 쫓기고 있을 때 암시장에서 만난 파일럿 케일라의 도움으로 비행기에 올라타 바이오신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엘리와 앨런

이러던 와중 미국 남서부에서 거대한 메두기 떼가 농장을 초토화시키게 됩니다. 조사를 나온 엘리 새틀러 박사는 바이오신의 종자들만 메뚜기떼의 공격을 받지 않은 것을 보고 의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엘리 새틀러는 앨런 그랜트를 찾아가 메뚜기 표본 검증을 같이 하자고 설득합니다. 엘리와 앨런은 이안 말콤에게 받은 초대장으로 바이오신 보호 구역을 찾게 됩니다. 이안 말콤의 도움으로 엘리와 앨런은 메뚜기 연구실에 들어가 샘플을 채취하게 됩니다. 그러다 바이오신에서 도망친 메이지를 만나게 되고, 이들은 캡슐 열차를 타고 도망가려고 하였으나 도지슨이 알게 되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오웬과 클레어는 메이지를 다시 찾게 되고, 블루 새끼 베타도 찾아 블루에게 데려다 줍니다. 헨리 우 박사는 메이지의 DNA와 베타의 DNA를 통해 초대형 메뚜기 떼를 없앨 메뚜기를 풀어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비리가 많은 바이오신은 조사를 받게 되고, 바이오신이 통제하던 공룡들이 모여 사는 곳은 유엔이 국제관리구역으로 지정하여 보호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공룡들이 정말로 현시대와 어우러져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쥬라기공원부터 쥬라기월드까지

메이지 록우드

메이지의 할아버지는 '벤자민 록우드'입니다. 쥬라기 공원의 창설자인 '존 해먼드'의 친구였고 창설까지 뜻을 함께 했었지만, 해먼드와 갈라서서 자택에 은거하며 지냅니다. 벤자민 록우드의 딸 샬롯은 유전 질환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는데, 샬롯은 생전에 아이를 가지고 싶어 자기 자신을 복제하여 메이지를 임신하게 됩니다. 유전 질환까지 복제되면 안되니 샬롯은 메이지의 DNA를 개조하여 유전 질환을 완치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이게 바이오신에서 메이지를 찾으려는 이유가 됩니다. 메이지의 DNA 개조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면 다양한 신약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루이스 도지슨

쥬라기 공원에서는 바이오신 직원으로 나왔다가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에서는 바이오신 CEO자리까지 오른 인물로 나옵니다. 쥬라기 공원에서 도지슨은 네드리를 포섭하여 쥬라기 공원의 산업 스파이 역할을 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네드리에게 수정란을 운반할 수 있는 냉각제를 주고 떠납니다. (결국 네드리는 수정란을 몰래 빼돌리다가 공룡에게 잡혀 죽게 됩니다.)

그리고 쥬라기월드 도미니언에서 다시 이름을 나타낸 루이스 도지슨은 바이오신에서 각종 비리를 저지르게 되었고, 결국 네드리가 쥬라기공원에서 죽은 방식과 비슷하게 끔찍한 결말을 맞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